흰두 점성술의 세가지 부문과 역사
조티샤(또는 조티스, 조티스에서 파생된 산스크리트의 "빛과 천체"를 의미한다)는 힌두교의 점성술과 천문학의 체계다. 힌두교 점성술에는 세 개의 부서가 있으며, 최근에는 베다 점성술로도 알려졌습니다.
인도 천문학.
삼히타: 전쟁과 지진, 정지된 사건, 재정적 상황, 선택적 점성술, 집과 건축의 문제("바스토 셔츠 트라"), 동물, 징후, 전구체 등 중요한 사건들을 예측하는 세속적인 점성술.
호라: 상세한 예언의 점성술.
힌두교 점성술의 기초는 우주와 거대한 우주가 연결된 "베다"(초)의 반도 교리다. 이에 대한 실천은 주로 서양 점성술에서 사용되는 퇴행 십이지와는 다른 춘분점의 점진적인 세정에 맞춰 아야 안치의 조정이 이루어지는 항성의 황도대를 따른다. 힌두교 점성술에는 달 저택과 같은 헬레니즘 점성술에 없는 요소와의 미묘한 차이의 일부 하위 시스템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많은 힌두교 생활에서 점성술은 중요한 부분을 가지고 있습니다. 힌두교 문화에서 전통적으로 신생아는 조타사 홀로 스코프를 기반으로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점성술은 결혼과 새로운 사업의 시작, 이사와 같은 많은 삶의 영역뿐만 아니라 컨벤션 시스템과 휴일 구성에도 침투합니다. 현대 인도에서는 점성술이 과학의 지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Andhra Pradesh 고등 법원의 2001년 판결에 따르면 인도의 여러 대학은 점성술에 대한 고급 학위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19세기 이래로 힌두교의 점성술이라는 단어는 영어권 세계에서 조셉과 동의어로 사용됐습니다. 베다 점성술이라는 용어는 아유르베다의 나 요가에 관한 성공 책에서 1980년대에 일반적인 사용이 시작된 비교적 최근의 용어입니다. 그러나 베다는 요티사를 언급하지 않았기 때문에 인도 대륙의 점성술 점성술은 베다시대 이후 헬레니즘의 영향을 받았기 때문에 베다라는 수식어는 다소 부적절합니다.
역사.
조타사는 베디 축제를 지키기 위해 사용되는 6개의 보조 분야 중 하나이며, 초기 조타사는 축제 날짜를 결정하는 달력 준비 시스템과 관련이 있습니다. 그것은 행성에 대한 기록이 없습니다. Baveda와 Chandgaw Panishad에서 악마를 부르는 것과 같은 것이 언급됩니다. Chandgay는 Yahoo를 특징으로 합니다. 사실, 그것은 그라고 원래 악마, 행성의 현재 용어를 의미했습니다. Rigveda는 악마 Svalbanu라고 불리는 공식을 언급합니다. 그러나 나중에 마하바라타와 라마야나에서는,"그라하"는 수바르바누를 기리는 특정 용어가 되었다.
(기원전 3세기) 행성은 박트리아의 그리스 정착 이후 산스크리트 문학에서 언급되었다. 인도에서는 헬레니즘 점성술의 전달 이후 행성의 질서가 7일째에 적용되었다. 헬레니즘의 점성술과 천문학은 또한 12개의 점성술 사이트를 전파했으며, 두 자리를 포함하여 12개의 십이지 별자리와 상승 지점에서 시작되었습니다. 그리스 점성술이 인도에 도입된 첫 번째 증거는 AD 세기 이후의 연대를 가진 "아바나 나카타"입니다. 2세기에 아바나나카타("그리스인의 금지")는 서사트라푸스 삿카 왕 루드라다만 1세의 후원하에 야바네스보로에 의해 그리스어에서 산스크리트어로 번역되었고, 산스크리트어로 인도 최초의 점성술 논문으로 간주하였다. 그러나 270년 연대를 가진 후기 Spsidobazaar 시집만 남아 있다. 인도 최초의 천문학 문학은 Aliyabata의 "Yarabatiya"(476년생)이다. 야노미치코에 따르면, 300년 동안, 즉 아바나 나나카타의 아리아바티야에 대한 초판에서 인도의 천문학자들은 그리스의 천문학을 인위 화하고 산스크리트화하는 작업을 수행해야 했다. 그러한 300년 천문학 문헌은 모두 사라졌습니다. Barahamihira의 후기 "Pankasitodantica"는 6세기 인도의 5가지 분류에 대한 천문학 이론을 요약합니다.이것은 이전 그리스 천문학의 전 프톨레마이오스 양식의 일부 요소를 보존한 것으로 유명합니다.